과정 소개 |
테스트 과정 |
학습 대상 |
테스트 학습자 |
학습 목표 |
테스트 학습목표 |
교수 소개 |
테스트 강사 |
학습내용
차시 |
내용 |
1차시 |
오리엔테이션 |
2차시 |
사회복지학에서의 인간 이해와 인간발달의 기초 |
3차시 |
태내기와 신생아기와 사회복지 |
4차시 |
영아기와 사회복지 |
5차시 |
유아기와 사회복지 |
6차시 |
아동기와 사회복지 |
7차시 |
청소년기와 사회복지 |
8차시 |
청년기와 사회복지 |
9차시 |
중년기와 사회복지 |
10차시 |
노년기의 이해 |
11차시 |
인간 행동을 설명하는 이론과 개괄적 이해 |
12차시 |
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이해 |
13차시 |
융의 분석심리이론의 이해 |
14차시 |
아들러의 개인심리이론의 이해 |
15차시 |
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의 이해 |
16차시 |
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이해 |
17차시 |
엘리스의 합리적 정서행동이론의 이해 |
18차시 |
스키너의 학습이론의 이해 |
19차시 |
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이해 |
20차시 |
로저스의 인본주의 이론의 이해 |
21차시 |
매슬로의 욕구위계이론의 이해 |
22차시 |
교류분석이론의 이해 |
23차시 |
소집단이론의 이해 |
24차시 |
일반체계이론의 이해 |
25차시 |
생태체계관점 |
26차시 |
가족,집단,조직의 이해 |
27차시 |
지역사회,문화의 이해 |
|
학습내용
차시 |
내용 |
1차시 |
오리엔테이션 |
2차시 |
사회복지학에서의 인간 이해와 인간발달의 기초 |
3차시 |
태내기와 신생아기와 사회복지 |
4차시 |
영아기와 사회복지 |
5차시 |
유아기와 사회복지 |
6차시 |
아동기와 사회복지 |
7차시 |
청소년기와 사회복지 |
8차시 |
청년기와 사회복지 |
9차시 |
중년기와 사회복지 |
10차시 |
노년기의 이해 |
11차시 |
인간 행동을 설명하는 이론과 개괄적 이해 |
12차시 |
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이해 |
13차시 |
융의 분석심리이론의 이해 |
14차시 |
아들러의 개인심리이론의 이해 |
15차시 |
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의 이해 |
16차시 |
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이해 |
17차시 |
엘리스의 합리적 정서행동이론의 이해 |
18차시 |
스키너의 학습이론의 이해 |
19차시 |
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이해 |
20차시 |
로저스의 인본주의 이론의 이해 |
21차시 |
매슬로의 욕구위계이론의 이해 |
22차시 |
교류분석이론의 이해 |
23차시 |
소집단이론의 이해 |
24차시 |
일반체계이론의 이해 |
25차시 |
생태체계관점 |
26차시 |
가족,집단,조직의 이해 |
27차시 |
지역사회,문화의 이해 |
|
평가기준
평가항목 |
진도율 |
시험 |
과제 |
진행단계평가 |
수료기준 |
평가비율 |
- |
50% |
20% |
30% |
- |
수료조건 |
80% 이상 |
0점 이상 |
0점 이상 |
60점 이상 |
60점 이상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