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과정 소개 |
테스트 과정 |
| 학습 대상 |
테스트 학습자 |
| 학습 목표 |
테스트 학습목표 |
| 교수 소개 |
테스트 강사 |
학습내용
| 차시 |
내용 |
| 1차시 |
오리엔테이션 |
| 2차시 |
사회복지학에서의 인간 이해와 인간발달의 기초 |
| 3차시 |
태내기와 신생아기와 사회복지 |
| 4차시 |
영아기와 사회복지 |
| 5차시 |
유아기와 사회복지 |
| 6차시 |
아동기와 사회복지 |
| 7차시 |
청소년기와 사회복지 |
| 8차시 |
청년기와 사회복지 |
| 9차시 |
중년기와 사회복지 |
| 10차시 |
노년기의 이해 |
| 11차시 |
인간 행동을 설명하는 이론과 개괄적 이해 |
| 12차시 |
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이해 |
| 13차시 |
융의 분석심리이론의 이해 |
| 14차시 |
아들러의 개인심리이론의 이해 |
| 15차시 |
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의 이해 |
| 16차시 |
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이해 |
| 17차시 |
엘리스의 합리적 정서행동이론의 이해 |
| 18차시 |
스키너의 학습이론의 이해 |
| 19차시 |
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이해 |
| 20차시 |
로저스의 인본주의 이론의 이해 |
| 21차시 |
매슬로의 욕구위계이론의 이해 |
| 22차시 |
교류분석이론의 이해 |
| 23차시 |
소집단이론의 이해 |
| 24차시 |
일반체계이론의 이해 |
| 25차시 |
생태체계관점 |
| 26차시 |
가족,집단,조직의 이해 |
| 27차시 |
지역사회,문화의 이해 |
|
학습내용
| 차시 |
내용 |
| 1차시 |
오리엔테이션 |
| 2차시 |
사회복지학에서의 인간 이해와 인간발달의 기초 |
| 3차시 |
태내기와 신생아기와 사회복지 |
| 4차시 |
영아기와 사회복지 |
| 5차시 |
유아기와 사회복지 |
| 6차시 |
아동기와 사회복지 |
| 7차시 |
청소년기와 사회복지 |
| 8차시 |
청년기와 사회복지 |
| 9차시 |
중년기와 사회복지 |
| 10차시 |
노년기의 이해 |
| 11차시 |
인간 행동을 설명하는 이론과 개괄적 이해 |
| 12차시 |
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이해 |
| 13차시 |
융의 분석심리이론의 이해 |
| 14차시 |
아들러의 개인심리이론의 이해 |
| 15차시 |
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의 이해 |
| 16차시 |
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이해 |
| 17차시 |
엘리스의 합리적 정서행동이론의 이해 |
| 18차시 |
스키너의 학습이론의 이해 |
| 19차시 |
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이해 |
| 20차시 |
로저스의 인본주의 이론의 이해 |
| 21차시 |
매슬로의 욕구위계이론의 이해 |
| 22차시 |
교류분석이론의 이해 |
| 23차시 |
소집단이론의 이해 |
| 24차시 |
일반체계이론의 이해 |
| 25차시 |
생태체계관점 |
| 26차시 |
가족,집단,조직의 이해 |
| 27차시 |
지역사회,문화의 이해 |
|
평가기준
| 평가항목 |
진도율 |
시험 |
과제 |
진행단계평가 |
수료기준 |
| 평가비율 |
- |
50% |
20% |
30% |
- |
| 수료조건 |
80% 이상 |
0점 이상 |
0점 이상 |
60점 이상 |
60점 이상 |
|